지학사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주)지학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고,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지학사, 독서평설, 아르볼, 북트리거(www.jihak.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 티솔루션(tsol.jihak.co.kr)(이하 '티솔루션'라 합니다)에서 조금 더 편리하게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받으며 아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원별 서비스 이용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학교선생님
        1. 인증 회원 : EPKI/GPKI 인증 또는 공직자 메일 인증, 서류 인증 등의 교사 인증을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교사 인증을 받은 회원은 티솔루션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류 인증이란 기간제 교사, 해외 이용 교사, 학교 강사, 특수학교 재직교사, 교대생, 사범대생의 경우 회사가 특정 서류(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생실습 학교장 확인서, 교생실습일지 등)를 통해 회원으로서의 자격 요건을 검토, 인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서류 인증회원의 경우 1년마다 재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미인증 회원 : 상기에서 규정한 인증회원에 해당하지 않은 회원으로서, 콘텐츠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2. 학생 회원
        1. 유아교육법과 초ㆍ중등교육법상의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콘텐츠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3. 학부모 회원
        1. 유아교육법과 초ㆍ중등교육법상의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의 학부모 회원으로, 콘텐츠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4. 학원 선생님 회원
        1.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학원', '교습소' 등에서 재직 중인 회원 중 별도의 학원 사업자 번호나 지사 인증을 받은 회원을 말하며, 콘텐츠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5. 일반 회원
        1. 상기 회원이 아닌 모든 회원을 말하며, 콘텐츠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5. “개별 약관”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우선 적용되는 약관을 말하며 각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이용계약의 조건이 서로 다를 수 있으며, 각 사이트 또는 서비스 별 개별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 게시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을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 전항 각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명,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등)

  •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며, 사이트 게시나 고지를 통해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전자우편(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고지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회원이 동조 3항에 따른 고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의 규정,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또는 상 관례에 따르게 됩니다.

제2장 회원가입, 통지 및 회원 탈퇴 등

제5조(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전항의 신청양식에 이용자가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조 제1항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본 약관의 14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 회사에 제공된 사항(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정보의 변경)

  • 회원은 회원 정보 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음에도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부정 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의 전자우편개봉 여부는 불문합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유료 서비스이용 등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유·무선이나, 온라인으로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 탈퇴 처리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등

제10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본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승낙 통지 이후에도 제2항의 ‘다’호부터 ‘라’호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원은 가입 신청 시 회원이 지정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도서 등의 판매 및 배송)

  • 회사의 각 사이트에서 도서 등의 제품을 판매할 경우 다음과 같이 서비스합니다.
    1. 회사의 사이트에서 콘텐츠 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하는 도서의 구매는 회사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도서 배송 과정을 온라인이나 유무선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도서 배송은 이용자가 구매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도서의 재고 부족 등으로 인하여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도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도서를 수령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주문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도서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도서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도서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본 조 제2항의 청약 철회 기간에도 불구하고 배송받은 도서를 다음 각호의 사유로 반품 및 교환하고자 할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로 하며 반품, 교환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이때 이미 배송받은 도서는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1. 배송된 도서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도서가 회사의 유통, 취급 중 발생한 외관상 하자가 있는 경우
    3. 배송된 도서가 파본(인쇄·제본 오류 등 교재 제작 시 발생한 것으로 추정)인 경우
  • 본 조 제3항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도서 등을 반품, 교환하는 경우 추가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때 이용자가 부담할 배송비는 도서 등 구입 당시 배송비를 기준으로 하며 제주도 등의 섬과 산간지역 및 국외 배송인 경우 일반 배송업체의 배송비를 기준으로 합니다.
  • 청약 철회 등에 따라 도서를 환불할 때는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제13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상당 기간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상기 제재가 있는 경우에 일정 기간 회원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타인의 정보(ID 등 개인정보) 도용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으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 사유 및 변경 내용을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의 각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회원의 게시물 및 삭제)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회사의 게시판 운영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저작권 등의 귀속)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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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3호의 경우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전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1. 서비스 내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화면에 노출하기 위해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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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9조 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별도의 동의 또는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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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게시물 내용에 따른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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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할 의무를 집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고의 또는 과실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집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1조(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무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요금이 유료화될 경우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기타

제22조(이용제한)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자료의 게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의 해결)

  •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30조 제1항에 따라 콘텐츠이용과 관련한 피해의 구제와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콘텐츠 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전속관할)

  •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계약에 관한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