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보내기
요청사항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아래 정보가 함께 발송됩니다.

  • OS버전 : Windows 7
  • T Solution+ 버전 : 1.0.0.0
  • 현재경로 : 메인화면 > 메인화면 > 서브화면 > 서브화면
1:1문의
오전 11:52

이곳은 사용자가 1:1문의를 합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 독서평설 > 고교 > 독평들춰보기 > 학과탐방

학과탐방

생생한 진학 정보 속에 내 미래가 보인다!

한동대학교 - 학교 소개

작은 고추가 맵다
경북 포항 외곽에 위치한 23만 평의 아름다운 터 위에 자리잡은 한동대학교는 작지만 큰 대학으로 통한다. 95년 3월 개교이래 세계화 지식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교육,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 교육을 추구하여 왔으며, 교육부도 이를 인정하여 96년 이후 연속 3년간 교육 개혁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동대학교의 교육 성과는 올해 첫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에서 잘 나타난다. 학업을 계속할 학생들은 국내의 유수한 대학원은 물론 미국, 이스라엘 등지로 공부하러 떠났으며, 사회 진출을 원하는 학생들은 국내외 건실한 기업으로 나갔다. 특히 미국에서 성공한 한국인 경영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우리 졸업생들을 보내 달라고 요청한 수가 실제로 갈 수 있는 졸업생 수보다도 많았을 정도였다. 그 뿐만 아니라 대학을 국제화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아르헨티나 현지에 세운 전산 교육원에도 몇 명의 졸업생이 나가기로 되어 있는 상태다.

‘수요자 중심의 교육’
이와 같은 교육 성과의 주역은 교육 정신과 교육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정직하고 유능한 인재, 사회에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새로운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이 자기 적성에 따라 스스로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입학 시에는 전공을 정하지 않고 들어와 2학년 1학기 때에 아무 제약 없이 전공을 택하게 된다. 따라서 기초 및 전공 과정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력을 배양하고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복합적인 문제를 분석하여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한동대학교는 탄탄한 전공 실력은 물론 사회와 역사의 문제를 바로 볼 줄 아는 안목을 길러 준다. 1, 2학년 동안에 모든 학생들은 실용 영어와 실무 전산 과정을 마스터함으로써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기초 실력을 기르게 되며, 국제화 교육을 위하여 재학 기간 중 6개월 내지 1년의 단기 유학을 제도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다. 외국 대학들과의 활발한 학생 교류가 이뤄지고 있으며, 방학중에는 교포 자녀와 외국 학생들을 초청하여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익힐 수 있는 캠프를 연다. 앞으로는 위성 통신을 이용한 원격 강좌, 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사이버 강좌 등을 통해 외국 대학들과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이다.
‘수요자 중심의 교육’은 개교부터 한동대학교가 세워 지켜온 실용적 교육의 큰 방향이다. 학생 중심의 교육 및 행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사회에서 수요가 큰 경영경제학부, 국제어문학부, 언론정보문화학부, 법학부, 전산전자공학부, 생물식품공학부, 건설도시환경공학부, 산업정보디자인학부, 기계제어공학부 등 9개의 복수 전공 학부를 개설하고 있다.

새로운 대학 문화 창조의 주역
현재 20명 가까운 외국인 교수를 포함하여 105분의 교수진이 9개 학부의 2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사랑, 겸손, 봉사의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바르고 정직한 인격 수양의 길을 열어 주고자 노력하고 계시다. 한동대학교가 양성하고자 하는 새로운 리더는 ‘다스리는 자’가 아닌 ‘섬기고 이끄는 자’이기에 모든 한동인들은 사회 봉사를 통해 이웃을 섬기는 법을 배우게 된다.
25명의 작은 공동체로 운영되는 팀 제도는 서로의 꿈과 비전을 나누고 협력하며 활동하는 훈련의 장이 되고 있는데 각 교수님들이 한 팀씩을 맡아 학생들에게 다방면의 도움을 주고 있다. 거기다 무감독으로 치뤄지는 양심 시험은 성적보다 정직함이 우선이라는 정신의 상징인 셈이다.
한동대학교에는 생기발랄한 젊은이들의 동아리 활동, 축제 문화가 있는 한편 아름다운 젊은이들의 서약도 있다. 성결서약식을 통해 결혼 전까지 부모님과 하나님 앞에서 성결을 지키겠다고 자진해서 서약하는 젊은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 대학만의 독특한 의식이다.
비전을 가진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 탁월한 전문 지식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믿을 만한 젊은이들이 나오는 곳. 길이 없으면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는 리더십을 기르는 곳. 한동대학교는 오늘도 꿈을 가진 젊은이들과 교육과 연구의 열정이 넘치는 교수들로 활기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