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보내기
요청사항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ppt 1_1_내 친구를 소개합니다_단원 정리.ppt

아래 정보가 함께 발송됩니다.

  • OS버전 : Windows 7
  • T Solution+ 버전 : 1.0.0.0
  • 현재경로 : 메인화면 > 메인화면 > 서브화면 > 서브화면
1:1문의
오전 11:52

이곳은 사용자가 1:1문의를 합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문의드립니다.

이곳에는 답변 내용을 보내줍니다. 네, 가능합니다.

> 독서평설 > 고교 > 독평들춰보기 > 학과탐방

학과탐방

생생한 진학 정보 속에 내 미래가 보인다!

한국외국어대학교 - EICC학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 세계를 잇는 다리를 놓다

말과 글은 지식을 전달하고, 정서를 표현하고, 신뢰를 쌓고, 서로를 알게 해 주는 인류의 소통 수단이다. 하지만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면 어떨까? 말글에 담긴 생각과 마음을 눈빛과 모양만으로 이해할 순 없을 테다. 3월호에서 소개하는 학과는 서로 다른 문화를 잇는 통번역의 세계, 한국외대 EICC학과다.

 


영어와 한국어를 넘나들며 더 넓어지는 세상!

고독평 만나서 반갑습니다! 1년 만에 한국외대를 다시 찾았네요. 지난해 3월호에 영미문학·문화학과를 취재하면서 영어통번역학과가 EICC학과로 개편된 사실을 들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바뀌었는지 꼭 한번 알아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죠. 이번 시간에는 EICC학과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려고 해요. 솔직한 답변 기대할게요.

 

이유나 안녕하세요. EICC학과 15학번 이유나입니다. 미래에 후배로 만나게 될지도 모르는 독자 여러분께 우리 학과를 소개할 수 있어서 설레네요. 아무래도 2015년에 개편된 학과이다 보니 정보가 많지 않아서 답답해하는 친구들이 있을 거예요. EICC학과 1기로서 느끼는 학과의 장단점을 가감 없이 여러분께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표기윤 여러분, 반가워요! EICC학과 15학번 표기윤이에요. 영어 과목에 자신 있는 친구들은 이 글을 더 주목해서 읽고 있을 듯하네요. 통번역사 또는 더 넓은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이번 인터뷰가 유익한 정보가 되면 좋겠어요.

고독평 한국외대 EICC학과는 어떤 곳인가요?

 

이유나 EICC‘English for International Conferences & Communication’의 약자입니다. 우리말로 풀면 국제회의 통번역 커뮤니케이션또는 국제회의 및 이문화(異文化) 커뮤니케이션의미하죠. 학과 명칭이 다소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유일한 학과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재학생들은 편의상 EICC익시영통(영어 통번역)’으로 줄여 부른답니다.

 

고독평 기존 영어통번역학과에서 EICC학과로 개편되면서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표기윤 사실 한국외대는 과거에 서울 캠퍼스와 경기 용인에 있는 글로벌 캠퍼스가 각기 본교·분교로 나뉘어 있었어요. 그런데 2014년부터 양 캠퍼스가 통합해 하나의 학교가 됐죠. 글로벌 캠퍼스엔 통번역대학이라는 단과 대학 안에 영어통번역학부가 있는데, 한 학교에 같은 이름을 가진 전공이 있으면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지적에 서울 캠퍼스 영어대학에 있는 영어통번역학과2015년부터 ‘EICC학과로 개편된 거예요.

 

단순히 캠퍼스 통합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의 요구에 맞춰, EICC학과의 커리큘럼은 기존 영어통번역학과의 계보를 이으면서도 대폭 손질하는 과정을 거쳤어요. 영미 문화와 국제 관계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통번역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죠. 가장 실용적인 영어를 배우는 곳이라고 이해하면 편할 듯해요. 그래서 EICC학과의 거의 모든 수업은 영어로 구성·진행되고 있습니다.


훗, 기존에 알던 영어와는 다를걸?

고독평 EICC학과를 졸업하면 통번역사 말고도 여러 진로가 있을 듯합니다. 진로 분야가 어떻게 되는지, 또 여러분의 진로 계획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이유나 아직 EICC학과에는 졸업생이 없어서 영어통번역학과 선배들이 진출한 분야를 토대로 알려 드릴게요. 졸업생의 20% 정도는 통번역대학원이나 교육대학원, 국제지역대학원 등에 진학해 전문 통번역사, 대학교수, 교사의 길을 걷습니다. 또한 외국계 기업이나 국내 대기업의 국제 협력, 해외 영업, 국외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도 많죠. 정부 부처와 공기업 등에서 해외 업무를 담당하기도 하고, 언론계로 진출해 방송·신문 기자나 아나운서가 되기도 해요.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해 변호사가 된 분도 있고, 은행·증권사·보험사 등 금융계로 나가기도 하는 등 꿈을 펼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폭넓어요.

 

표기윤 한국외대는 이중 전공이 활발해요. 대부분 학생이 본전공 말고도 다른 전공을 하나씩 공부하고 있죠. 저도 중국외교통상학, 유나도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고 있어요. 요즘 시대에 영어는 하나의 수단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는 도구라고 생각해요. 아직 저희는 진로를 확정하지 않았지, 여기서 배운 두 전공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분야로 나가고 싶네요.